자주하는 질문

자주 문의하는 질문의 답변을 확인하시면, 궁금한 사항을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근현대사기념관의 특성은 무엇인가요?

강북구가 간직하고 있는 근현대사문화유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북한산 순례길을 따라 우이동에서 국립 4·19 민주묘지, 순국선열·애국지사 묘역을 중심으로 한국근현대사의 역사·문화를 알릴 수 있는 역사적 공간입니다.

전시실에서 지켜야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1. 전시관 내에서 큰소리로 떠드는 행위를 삼가 주시길 바랍니다.
2. 전시관 내에서 뛰지 않습니다.
3. 전시관 내에서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습니다.
4. 전시관 내에서 전시물을 만지는 행위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5. 전시관 내 촬영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나 삼각대와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일부 허용하고 있습니다.

전시실의 사진 촬영은 가능한가요?

사진 촬영은 원칙적으로 금지하지만 플래시와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허용하고 있습니다. 삼각대와 플래시를 사용한 촬영은 전시유물의 손상 영향을 주고, 다른 관람객에게 불편을 줍니다. 또 촬영한 사진을 이용하여 유물을 복제하거나 출판 등에 사용할 경우에는 기념관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상설 전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상설 전시관에서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 대한민국 민주화와 관련된 근현대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기획 · 특별 전시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기념관에서는 자체 프로그램으로 특별전시를 계획하거나, 다른 기관과 연계를 하여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다양한 기획 · 특별 전시를 2~3회 정도의 특별전시 개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관람시간과 관람료는 얼마인가요?

평일 관람 시간은 오전 9시~오후6시(입장시간은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근현대사기념관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료를 무료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휴관일은 언제인가요?

기념관의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과 추석 연휴기간입니다. 또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에는 다음날인 화요일에 휴관합니다.

기념관은 어떻게 찾아올 수 있나요?

홈페이지 내 안내된 찾아오는 길을 참조하시면 근현대사기념관을 찾아오시는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휴게 공간은 어디에 있나요?

1층 뮤지엄 샵과 2층 기획전시실 앞 복도와 야외에 휴게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